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축구 평가전 대한민국 대 콜롬비아 3월 26일 화요일 밤 8시!!

축구 평가전축구 평가전

 

대한민국 대 볼리비아의 축구 평가전이 끝났습니다.

축구 평가전 에서 우리가 보여줄 수 있는 내용은 거의 다 보여주었다고 생각하네요.(득점만 빼고) 한국이 상당히 긍정적인 경기내용을 보여주어 다음 평가전이 더욱 더 기대됩니다.

 

다음 상대는 세계적인 스타 에르난데스와 팔카오가 버티고 있는 콜롬비아인데요. 이란의 축구감독을 맡았던 카를로스 케이로스가 콜롬비아 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했다고 하네요.

 

우리가 멋진 경기를 펼쳐서 그간 이란팀을 맡아서 우리를 힘들게 했었던 케이로스 감독에게 한방 먹여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우리랑 거의 비슷한 시간에 열렸던 일본 대 콜롬비아에서는 역시 칼파오가 1골을 PK로 집어넣어 1대0으로 콜롬비아가 승리했다는 소식입니다. 역시 콜롬비아는 현재 피파랭킹 12위인 명실상부한 남미의 강호이죠. 우리가 현재 38위니 실력의 격차는 어느정도 있다고 봐야할 거 같습니다.

 

볼리비아와의 경기가  사실 몸풀기 수준이었다면 콜롬비아와의 경기가 우리축구 대표팀의 실력을 진지하게 가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듯 합니다.  

 

3월 22일 있었던 볼리비아와의 경기내용처럼 우리가 일방적으로 밀어붙였던 경기는 사실상 어렵겠습니다만 그래도 강팀과 맞붙어야 우리의 실력과 위치를 제대로 알 수 있겠죠?

 

져도 좋으니 우리가 원하는 투지 넘치는 플레이와 다양한 시도를 해봤으면 좋겠네요.

아시안컵때처럼 뭔가 나사가 빠지고 무기력한 경기는 이기고 지고를 떠나 안봤으면 합니다.

 

콜롬비아는 선수들 대부분이 유럽에서 뛰고 있는 명실상부한 축구 강호입니다. 토트넘의 수비수 산체스도 이 콜롬비아 출신입니다. 같은 팀 선수의 대결이 저 날 이루어지겠군요.

 

볼리비아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권창훈선수와 김문환, 홍철선수, 그리고 이청용선수의 활약을 다시 한번 기대해 봅니다. 세계 탑클래스의 선수인 손흥민이야 뭐 말할것도 없겠죠.

 

한가지 더 콜롬비아 경기에서는 이강인 선수가 국가대표로 데뷔하는 장면을 봤으면 하는 개인적인 소망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 콜롬비아의 경기는 3월 26일 화요일 밤 8시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립니다.

 

평가전이고 친선경기의 개념이지만 사실 우리는 콜롬비아에게 강한 면이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전적도 우리가 우세하고요, 그래서 아마 콜롬비아는 이번 경기를 이길려고 최선을 다할 겁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진다면 체면이 말이 아니게 되거든요. 상대전적에서 한국에게 이미 밀리고 있는데 또 진다? 아마 자국 언론들의 질타와 콜롬비아 국민들의 원성을 들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제 예상으로는 정말 치열한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정말 기대가 되는군요.

대한민국의 승전고 소식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