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19 벚꽃 개화시기 미리 체크하세요

벚꽃 개화시기

<출처: 웨더아이 제공>

 

드디어 봄이 왔습니다. 개나리와 벚꽃등의 봄꽃들이 개화하는 시기가 다가왔네요.

이제 좀 있으면 전국적으로 벚꽃축제가 열릴듯 하군요. 벚꽃 아래 길을 걸으며 봄의 운치를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런날 혼자가서 배회하면 좀 눈치보일 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난 혼자 가보렵니다.

꽃이 만발한 길을 연인들끼리 걷다라는 자체만으로 감성돋는군요, 봄은 역시 연인들의 계절인가 보네요. 생각만해도 핑크핑크하네요.

 

2019 벚꽃이 개화하는 즉, 꽃이 피는 시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단 전국적으로 벚꽃이 만개하는 장소를 아래 사진으로 보시죠.

 

 

벚꽃 개화시기

<출처: 웨더아이 공식 홈페이지>

 

서울시 여의도 윤중로, 수원경기도청앞, 인천 자유공원, 청주무심천변, 전주-군산간 번영로, 경주보문관광단지, 하동쌍계사, 진해 여좌천, 부산 남천동, 강릉 경포호수, 춘천 소양강댐 등에서 제일 먼저 벚꽃이 개화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벚꽃 개화시기

<출처: 웨더아이 공식 홈페이지>

 

다음은 전국적으로 벚꽃이 피는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귀포 3월 22일, 부산 3월 27일, 창원 3월 28일, 울산 3월 29일, 여수 3월 29일, 광주 3월 29일, 목포 3월 31일, 전주 3월 30일, 대구 3월 27일, 포항 3월 28일, 안동 4월 2일, 대전 4월 2일, 청주 4월 3일, 서산 4월 9일, 수원 4월 7일, 서울 4월 5일, 인천 4월 7일, 강릉 4월 1일, 춘천 4월 9일입니다.

 

 

주요 군락지라는 건 쉽게 말씀드려서 벚꽃구경 가기 좋을 정도로 많이 피어있는 군락지를 의미하겠죠?

벚꽃 구경 가실때 참고 하시면 될듯 하네요.

 

진해 여좌천 3월 27일, 하동 쌍계사 십리벚꽃길 3월 28일, 청주 무심천변 4월 3일, 전주-군산간 번영로 4월 6일, 경주 보문단지 4월 1일,

서울 여의도 여의서로 4월 5일.

 

이상으로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19 벚꽃 개화시기 미리 체크하셔서 벚꽃이 만발했을 때 타이밍 맞게 연인과 함께 놀러가셔서 점수도 따고 좋은 시간 보내세요.

 

저도 벚꽃이 만개하는 날에 혼자라도 가서 그 시간을 즐겨보고 싶습니다. 주변사람들이 눈치를 줘도 저는 저만의 길을 가보겠습니다. 뭐 그런게 삶 아니겠어요? 워라벨인것이죠.

 

여의도 한강변이나, 양재천도 좋고, 올림픽공원도 나쁘지 않을 거 같아요, 혹시 같이 가실 분 계시면 댓글로 신청해 주시죠.(웬지 아무도 없을 거 같다는 슬픈 느낌이 듭니다.)

 

4월 첫째주나 둘째주에 서울에 벚꽃이 만개 할 거 같습니다. 벚꽃은 그 특성 상 꽃이 빨리 지기 때문에 짧은 시기에 구경하지 못하면 일년을 다시 기다리셔야 하는 아픔이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사람들이 잘모르는 의외의 벚꽃 구경가기 좋은 곳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