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숨은 벚꽃 명소 잠실 주공아파트 5단지 도로길

주공아파트 5단지

<출처: 서울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

 

봄에 벚꽃 구경하러 다들 어디로 놀러가시나요? 주공아파트 5단지 숨은 명소 들어보셨는지요.

 

전국적으로 유명한 벚꽃축제 장소야 많지만 서울 사시는 분들은 그냥 가볍게 서울근교에서 놀러가고 싶으신 분들도 많으시잖아요?

 

이미 서울에서 유명한 장소를 일단 말씀드려야겠군요. 먼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양재천과, 송파구 롯데월드옆에 있는 석촌호수, 그리고 워커힐호텔, 여의도 한강 근처, 에버랜드 , 서울대공원정도 가 되겠네요.

 

 

주공아파트 5단지

<출처: 서울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

 



하지만 이 송파구의 터줏대감인 제가 여러분들에게 사람들이 아직 잘모르는 숨은 벚꽃 명소를 알려드리도록 하지요. 제 블로그에만 공개하는 명소입니다. 후후훗! 일단 한번 믿어봐요.

 

 

주공아파트 5단지

<출처: 서울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

 

 

바로 송파구 잠실역에 위치한 주공아파트 5단지안의 도로길들입니다!!

이건 정말 여기사는 로컬주민만 아는 시크릿 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쉽게도 지금 사진을 찍어둔게 없어서,

사실 있긴 한데 어디에 저장해놨는지 모르겠네요.

 

좌우지간 정말 강추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이미 유명한 명소인 양재천과, 송파구 롯데월드옆에 있는 석촌호수, 그리고 워커힐호텔, 여의도 한강 근처, 에버랜드 , 서울대공원도 정말 벚꽃이 예쁘고 볼거리가 많지만,

 

주공아파트 5단지 안의 도로길은 한적하고 고요하면 가운데 벚꽃들의 향취를 즐길 수가 있어서 더욱 더 좋답니다. 구경하러 오는 사람들이 적으니 더욱 더 그 매력을 즐길 수가 있겠지요.

 

 

 

 

 

주공아파트 5단지

<출처: 서울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

주공아파트 5단지

 

잠실 주공아파트 5단지 찾아오시는 길은 잠실역 5번이나 6번출구 나오시면 바로 5단지 아파트가 붙어 있습니다.

6번출구를 더 추천합니다.

제가 빨간색 금 쳐놓은 거 보이시죠? 저쪽 길이 집중적으로 벚꽃나무들이 늘어져 서있는 장소라고 보시면 될거 같네요.

 

4월 5일에 서울에 벚꽃이 개화한다고 하니 그쯤해서 저도 들러봐야겠습니다.

숨은 벚꽃 명소 잠실 주공아파트 5단지 도로길! 잊지 마세요.

 

저도 4월 되면 지인들과 같이 벚꽃구경하러 놀러 한번 가야겠습니다. 석촌호수도 좋고 주공아파트 5단지길도 좋겠네요, 벚꽃은 일년중 봄에만 꽃을 피우고 또 너무 빨리 꽃이 져버려서 이 기회를 놓치면 일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3월말에서 4월초에 벚꽃놀이를 그렇게 다니나 봅니다. 뭐 저야 아직 가보지를 못했으니 뭐라 드릴 말씀은 없네요. 다만 저희동네 벚꽃길은 정말 예쁘다는 것은 장담할 수 있습니다.

 

놀러가면서 보는 길이 아니라 실제로 살면서 직접 마주치는 길들이기 때문에 비교적 많이 볼 수 있었던 도로길이었고요, 제가 1981년부터 이곳잠실서 살았기 때문에, 물론 사물에 대한 인식이나 사고는 90년대부터 가능했지만, 어쨌던 저 5단지의 벚꽃길은 어려서부터 많이 보아왔던 장소입니다.

 

그때는 와 예쁘다 그냥 그정도 생각만 하고 넘어갔었는데 커오면서 벚꽃길이 사람들이 일부러 찾아오는 명소라는 것을 슬슬 깨닫기 시작하면서 이곳도 숨은 명소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네요.

 

차라리 송파구에서 이곳을 공식적으로 벚꽃명소로 지정하고 관광객을 본격적으로 유치하는 것은 어떨 까 하는 생각도 들기는 합니다만 이곳이 아파트 내의 도로길이다보니 아무래도 사람들이 북적되면서 소음을 일으키는 건 주민들의 불편도 가중되기는 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