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벚꽃 꽃말과 원산지 유래에 대한 진실

벚꽃 꽃말과 원산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시기적절 >

 

벚꽃 꽃말과 원산지 그 유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몰랐었네요.

 

드디어~ 꽃이 피고 개구리도 깨어나고 나도 깨어나는? 만물이 소생한다는 그 봄, 봄이 우리에게 찾아왔습니다. 가족이나 친지, 애인과 놀러라도 가고 싶은 그 계절이네요. 벚꽃 꽃말과 원산지 에 대한 궁금증도 같이 솟아올랐죠.

 

봄이 되면 우리에게 년중행사로 찾아오는 것이 있으니 바로 벚꽃축제죠. 사실 뭐 축제라고는 하지만 별건 없고 그냥 벚꽃 군락지에서 걷는게 다입니다. 아주 약간의 볼거리가 있기는 하지만 이렇게 벚꽃이 만발한 거리에서 걷다보면 사실 다른게 굳이 필요할까 싶기도 하네요.

 

벚꽃은 3~4월경에 피었다가 바로 꽃이 져버려서 그 짧은 시기에만 감상이나 구경이 가능해서 년중에 딱 한번 그 시기를 잡으셔야 합니다. 그래서 년중행사라고 부르죠.

 

이렇게 예쁘고 보기드문? 꽃의 원산지와 꽃말, 유래에 대해 혹시 알고 계신게 있으신가요? 저는 솔직히 벛꽃은 일본에서 유래했다고 알고 있었어요. 왜냐하면 일제 강점기에 일본사람들이 우리나라에 들여와 강제로 심었다고 들었거든요. 더구나 일본의 국화가 사쿠라 인 벛꽃이기도 하고요.



 

<출처 언스플래시 >

 

그런데 사실은 그게 아닙니다. 벚꽃의 원산지는 여러학설들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히말라야가 벚꽃의 원산지라도 하고요, 벚꽃의 유래도 일본이 아니라 제주도가 우리나라 벚꽃의 원산지라고 하네요.

 

제주도의 왕벚나무의 DNA와 일본 벚꽃나무의 DNA를 비교해 본 결과 각각 별도의 종으로 판명이 됬고요.

우리나라 전역의 벚꽃은 제주도의 왕벛나무와 더 가깝다고 하네요.

 

와 그러니까 괜한 걱정이나 잘못된 생각을 이제는 더 이상 할 필요가 없네요. 그냥 우리는 자연이 우리에게 준 선물을 그냥 감사하며 즐기면 될거 같아요.

 

그럼 마지막으로 벚꽃의 꽃말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마치도록 할께요.

벛꽃의 꽃말은 번영, 순결, 정신미, 교양, 부, 아름다움등 여러 단어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순결과 절세미인이 대표적인 벚꽃 꽃말이라고 합니다.

 

다들 벚꽃 즐기러 어디로 놀러가시나요? 서울에는 여의도 한강변이나 안양천, 양재천, 잠실 석촌호수와 성내천, 은평구의 불광천, 중랑천등 있습니다. 그러니까 한강천내의 주변길은 다 해당이 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그 외 서울에는 어떤 곳이 벚꽃으로 유명할까요? 제가 숨겨진 명소를 살짝 말씀드리자면 잠실 주공아파트5단지 내 도로길이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입니다. 제가 따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합정동 벚꽃길도 유명하고요, 연희동쪽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안산연희숲속 쉼터 벚꽃길 이라고도 하는데 신사의 품격이라는 드라마에서 세트장소로 촬영에 이용했다고 하네요.

 

그럼 이상으로 벚꽃 꽃말과 원산지 유래에 대한 진실에 대해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