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와 상식

애빼시 케바케 사바사 엄근진 마상 신조어 뜻 적어보았어요

애빼시 케바케 사바사 엄근진 마상 신조어 뜻 적어보았어요. 솔직히 모르는것이 몇개 있더군요.

애빼시 케바케 사바사 엄근진 마상 신조어 뜻 다 알고 계신가요? 저는 최근에 나이 차이 좀 나는 후배들과 간만에 만나서 이야기하는 데 마상이라는 단어는 솔직히 몰랐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몇몇분들도 아마 이 신조어들 다 아신다고 장담 못하시는 분들 계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애빼시 케바케 사바사 엄근진 마상등의 신조어 뜻을 적어보았습니다.

 

1. 애빼시 애교 빼면 시체 라는 말의 줄임말입니다. 젊은 아가씨들이나 꼬마애들이 재미로 애교가 많은 사람이나 그런 상황을 부를 때 쓰는 말이네요.

 

2. 엄근진 엄격, 근엄, 진지 등의 3종성격이 다 들어가 있는 지루하고 나이많은 사람을 부르는 단어입니다. 회사 부장님 엄근진 이러면 이해가 팍 되실려나요.



 

애빼시 케바케 사바사 엄근진 마상애빼시 케바케 사바사 엄근진 마상

 

 

3. 케바케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 의 줄임말로 개별적으로, 사례별로 라는 영문장의 줄임말이기도 합니다. 상황에 따라 틀리다 라는 의미로 많이 쓰이죠.

 

4. 사바사는 사람 대 사람 이라는 말의 줄임말로 케바케와 비슷한 경우인데요, 사람에 따라 상황이나 뉘앙스가 틀려질 수 있다는 의미의 신조어입니다.

5. 마음의 상처의 줄임말마상은 상사나 애인, 가족들간의 대화 중에 누군가가 심한 말을 했을 때 마상이라고 혼자 중얼거리거나 친구에게 크게 이야기하기도 하는 단어입니다.

 

물론 회사 상사에게는 "부장님 저 마상입니다." 라고 이야기하기에는 좀 곤란하겠죠. 이외에도 TMI나 어그로 ,성덕, ㅂㅂㅂㄱ, 얼죽아등 많은 신조어가 있는데요, 다음 시간에 좀 더 많은 신조어에 대해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