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수 로이킴 의 가수와 예능 등의 프로필 소개합니다.

가수 로이킴 의 프로필 약력 예능 활동사항등 소개합니다.

가수 로이킴

<출처 로이킴 출연 뮤직비디오 중>

 

안녕하세요 봄만 되면 유행하는 노래들이 있죠, 수많은 가수들의 봄노래들이 있지만 가수 로이킴 의 봄봄봄은 대표적인 봄에 불리우는 노래가 아닐까 해요.

 

로이킴은 본명은 김상우이며 직업은 가수입니다. 1993년 서울 생이네요. 176cm키에 63kg 의 체격입니다.

기획사 소속은 현재 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이고 정식 데뷔는 2013년 싱글 봄봄봄이었습니다.

 

1남 1녀중 둘째이며 휘문중학교와 해외 조지타운 대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로이킴의 별명은 로이김, 로매틱흑기사, 로줌마, 쌈닭, 로저씨등 다양한 별명이 있네요.

 

2013년 슈퍼스타K 오디션 프로에 출연하여 특유의 서정적인 느낌의 가창력과 수려한 외모, 그리고 해외의 명문대 출신이라는 엄친아같은 이미지로 인해 인기를 끌기 시작했죠. 정준영과 같이 불렀던 커버곡 먼지가 되어가 특히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결국 슈퍼스타K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일약 스타덤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2018년 10회 멜론뮤직어워드 발라드부분에서 뮤직 스타일상을 수상했으며 같은해인 2018년 엠넷 아시안 뮤직어워드에서 남자가수상을 수상했네요.

 

올해 2019년에는 골든디스크 어워드에서 디지털음원부분에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었습니다. 로이킴의 히트앨범으로는 대표적으로 봄봄봄이 있고 그때 헤어지면 돼, 아는 와이프 OST였던 왜 몰랐을까, 우리 그만하자, 2019년에 발매된 그대만 떠올라 등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드라마 또 오해영의 OST중의 하나인 어쩌면 나, 드라마 도깨비의 OST중의 하나인 HEAVEN, 그의 이름을 알리게 된 슈퍼스타K의 커버곡 먼지가 되어 등의 노래도 유명합니다.

 

예능 출연작으로는 JTBC의 비긴어게인2, SBS 정글의 법칙 in 신들의 정원, Tvn 아버지와 나, 오늘부터 출근, 슈퍼스타 K 등 다양한 예능프로에 출연했었습니다.

 

tvN에서 제작한 축구예능 FC 앙투라지에서는 정준영과 로이킴등이 같이 출연했었네요.

 

가수 로이킴

<출처 로이킴 공식 홈페이지>

 

그 외 라디오에서도 정준영과 같이 친한 친구 프로그램 DJ로도 활동했었고 가수 본연의 활동도 열심히 하여 매년 라이브 콘서트 활동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네요.

 

 

 재미있는 사실은 슈퍼스타K 출연 당시 본인 스스로는 계속 소개를 김상우 본명으로 하였으나 제작진의 이미지 메이킹으로 인해 반강제로 로이킴이라는 예명을 얻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예능인 주영훈과 살짝 닮았다는 장난스런 이슈 메이킹으로 한때 로영훈이라고 불리우기도 했다는 군요.

 

또 놀라운 사실은 그가 싱어송 라이터라는 사실인데요, 스스로 곡을 작사작곡하는 가수를 싱어송 라이터라고 부른다죠.

2013년 봄에 발매되어 큰 히트를 쳤던 봄봄봄은 그가 직접 작사작곡했던 노래라고 합니다.

 

이 노래는 발매 후 멜론 등 많은 음원사이트에서 놀랍게도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내기도 했었고, 오디션 출신 신인가수의 자작곡이 1위를 차지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큰 이슈가 되었다고 합니다.

 

정규앨범은 1집 Love Love Love, 2집 Home, 3집 북두칠성 3개를 정규앨범으로 발매했었고 역시 3집앨범 다 자신이 작사작곡한 곡이 다수 채워져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미지만 엄친아가 아니라 실제로 미국 대학교 재학시절에도 신문기자, 수영선수, 축구선수, 연극부활동등의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기면서도 학업성적은 매우 우수했다고 하며 실제로 학생회장을 맡기도 했었다네요.

 

거기에다가 국내에서는 자선 봉사활동의 남몰래 선행도 많이 하였다고 하니 정말 엄친아가 맞는듯 해요.

 

본 블로그는 가수 로이킴의 과거 가수와 예능인으로서의 행적을 언급했을 뿐이며 그의 최근 부정적 이슈에 대한 그 어떤 주관적 의견도 밝히지 않았음을 명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