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엑스 놀거리 뭐가 있을까요

코엑스 놀거리 뭐가 있을까요? 같이 알아보아요.

코엑스 놀거리코엑스 놀거리

 

어렸을때부터 코엑스 놀거리 를 찾아 무던히도 돌아다니곤 했었습니다. 코엑스의 그 지하통로들과 각종상점들은 어렸을 적 저의 판타지 세계와 다름없었지요.

 

성인이 되서도 이 판타지 장소는 저의 유희와 휴식의 장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뭐 여전히 저의 판타지 세계라고나 할까요. 탐험해도 탐험해도 끝이 없는 공간이 이 코엑스 일거 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자 그럼 코엑스의 놀거리에는 뭐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먼저 코엑스의 자랑인 푸드코트! 가 있겠습니다.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이곳을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외에도 코엑스에는 맛집이 많아요, 불고기 브라더스나 더심플한테이블 한식집이라던지~맛집을 찾아가는 재미도 쏠쏠한 듯요.

 

그외 조개갈비찜, 미국남부가정식집, 돈까스집, 온더보더, 수지스, 박서방네 순대국, 크라제버거집등등 아 점심을 먹었는데도 벌써 배가 고파지는군요.

 

두번째는 뭐 다들 잘아시는 코엑스의 메가박스 영화 상영관입니다. 얼마나 이곳을 자주 갔던 지 한때 저 코엑스 메가박스의 VIP였었다는,

메가박스는 꼭 영화관람이 아니더라도 한번 정도 가볼 수 있는 명소인듯 해요.

 

세번째는 아쿠아리움입니다. 잠실 롯데월드몰에 아쿠아리움이 생겨서 경쟁자 구도가 되었지만 아쿠아리움의 원조는 서울 코엑스가 그 시초라 할 수 있겠죠. 학생이었을때 여기 가고 싶어서 정말 몸부림쳤던 기억이 나네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개체수의 상어들을 보유한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뭐 지금은 그저 그렇습니다만 그래도 누가 같이 가자고 하면 바로 갈거 같네요.

 

네번째는 그 유명한 코엑스 전시회입니다. 각종 IT관련쇼들과 음향 조명 전문쇼인 코파쇼, 그리고 자동차쇼, 서울아트쇼, 일러스레이션등 디자인 관련쇼등 정말 다채로운 주제와 분야의 쇼가 1년 내내 전시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코엑스의 엑스포 정말 애용하는 사람입니다. 자동차쇼나 음약조명관련 코바쇼도 매년 빠지지 않고 꼬박꼬박 가서 관람하고요, IT 관련 엑스포도 자주 갑니다. 특히나 스마트폰 VR쪽의 최신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꼭 방문해 보세요.

 

다섯번째는 음악과 예능, 문화의 총집합소인 SM타운도 코엑스전시관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케이팝과 한류 SM 소속의 연예인들과 가수를 만나고 싶으시다면 이곳에 꼭 들러보세요. 저는 뭐 이제 나이를 먹어서 가기는 좀 그렇지만 확실히 젊은 분들이 많이 방문하시더라고요.

 

 

여섯번째로는 코엑스와 연결되어 있는 현대백화점입니다. 현대백화점 지하의 푸드코트도 또 하나의 먹거리 명물이고요, 쇼핑을 원하시면 이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 외 추천. 반디 앤 루니스 서점이 있고 링코라는 문구용품 전문점도 있습니다. 토토로 키티샾이라는 곳도 재미있는 물건을 많이 팔아요

카카오 프렌즈샾에서는 카카오관련 굿즈들을 판매하고 있고, 또 꼭 들러보야 할 곳은 삐에로 쇼핑이라는 곳입니다.

 

마치 다이소같은 곳인데요, 다이소보다 더 다양하고 넓은 주제의 상품들을 파는 거 같아요. 정말 재미있는 물건이 많은 곳입니다.

 

그외에도 코엑스 지하통로마다 의류나 초콜렛, 화장품, 생활공구등등 의 다양한 상점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일일이 소개하지 못하는 점 죄송하게 생각하고요(너무 많아요.)

 

이 정도 적어놓고 보니 정말 판타지 세상이 맞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렸을 적 뿐만이 아니라 커서도 저의 호기심과 기대를 채워줄 공간이라는 점 인정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