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단 하나의 운동만 해야 한다면? Thruster 쓰러스터 강추

단 하나의 운동만 해야 한다면? Thruster 쓰러스터 강추합니다. 꼭 해보세요.

Thruster 쓰러스터Thruster 쓰러스터

 

 

간만에 헬스장을 갔는데 여러가지 운동은 하기 귀찮고 단 하나의 운동만 해야 한다면? Thruster 쓰러스터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

 

제가 크로스핏을 대략 년수로는 4년~5년 정도 한거 같습니다. 물론 중간에 만 6개월씩 쉬고 그런 텀이 좀 있긴 했지만, 그래도 나름 크로스핏에 있어서는 준전문가 수준의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우리가 헬스장이나 집에서 운동을 할 때 너무 많은 운동기구들과 운동방법이 눈 앞에 펼쳐져 있으면 오히려 운동욕구가 사라질 때가 있습니다.

아 이중에서 뭘 해야 하나...이거 하면 다음에는 저거 해야 하고... 이런 식으로 미리 좌절감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 집에서도 마찬가지죠. 스쿼트를 해야 하나, 팔굽혀펴기를 해야하나, 윗몸 일으키기를 해야 하나,,다 하기는 싫고...

정말 딱 하나의 운동만 하고 싶은 날이 있으실 겁니다.

 

그 때 이 운동 정말 강추합니다. 쓰러스터!! 영어로는 Thruster 라고 하는데요. 물론 문자적인 본디 의미는 추진제, 추진력, 역추진엔진등을 뜻합니다.

 

로켓엔진을 Thruster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그럼 운동에서는 어떤 식으로 쓰러스터를 해야 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Thruster 쓰러스터Thruster 쓰러스터

<출처: https://1boon.kakao.com >

 

위의 사진 보이시나요? 쉽게 이야기 하면 역기나 다른 무거운 물건을 들고 스쿼트를 하는 걸 쓰러스터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물론 정확하게는 스쿼트와 숄더 프레스가 합쳐진 동작을 쓰러스터라고 합니다만.

 

어쨌던 이 운동은 굳이 처음부터 역기를 들고 시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처음에는 아령 2개를 수평으로 들고 시작하셔도 됩니다.

케틀벨이 있으시다면 그걸 내 얼굴과 목사이 위치에 들고 하셔도 되고요.

 

쓰러스터의 효과는 중량있는 물체를 들고 스쿼트를 행함으로 스쿼트 효과를 증대시키며, 중량물체로 인하여 허리 주변의 코어근육도 더 자극을 받게 됩니다.

 

또한 2번에서 3번으로 진행될때 어깨을 이용해 중량물체를 내 머리 위로 들어올려야 하므로 이 때 어깨운동도 되는 것이죠.

물론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절대 어깨 힘만으로 중량물체를 들어올리시면 안됩니다. 몸 전체의 추진력을 이용해서 스쿼트해서 올라올때 발끝에서 허벅지, 엉덩이를 통하여 그 추진력이 코어근육을 지나 팔 전체로 확장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 운동의 이름을 쓰러스터라고 명명한 것이기도 하지요. 이 원리는 직접 해보셔야 합니다. 구분동작으로 앉았다가 일어난 후 중량물체를 들어올리시면 절대 안되고요.

 

일어날때의 허벅지와 코어근육의 힘을 추진제로 삼아 일어남과 동시에 중량물체를 들어올려야 합니다.

그 추진제의 힘이 작용되야 횟수를 많이 반복할 수 있고, 무게의 중량도 더 무거운 물체를 들어올릴 수가 있습니다.

 

이 운동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잘 쓰는 단어인 올인원 All in one 형태의 운동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전신운동인 동시에 하체운동, 코어운동, 어깨운동이 가능한 무산소이자 유산소 운동입니다.

 

회수는 10kg 아령이나 역도를 들었을 때 10회 3세트, 15회 3세트, 20회 3세트 20회 5세트 이렇게 늘려나가시기 바래요.

절대 무리하지 마시고 중장기 계획을 세우셔서 느긋하게 시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 이제 제가 왜 단 하나의 운동만 해야 한다면 쓰러스터를 강력 추천하는 지 이해가 되시겠죠?

그냥 글자수 늘리기 위해 형식적으로 쓰는 말이 아니라, 진심입니다.

 

이거 잘 밝히지 않는, 일부러 언급하지 않는분들도 은근 많습니다. 물론, 쓰러스터가 최고의 운동은 아닙니다. 오해는 없으셨으면 해요.

제가 전제를 달았죠? 다 귀찮고 딱 하나의 운동만 하고 집에 가고 싶을때,

 

이 쓰러스터가 최고의 운동중의 하나라는 것이죠. 그럼 슬슬 날도 더워지고 이제 노출의 계절도 몇개월 앞으로 다가오는데,

다들 이 시기부터 운동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