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와 버스정보

대창모터스의 전기차 다니고 Danigo 가격과 혜택은?

다니고다니고

<출처: 대창모터스 다니고 홈페이지 캡쳐 >

 

안녕하세요 고질라입니다. 제가 최근에 2019년 전기차 보조금과 르노삼성의 전기차 트위지 Twizy에 대해 글을 썼었는데요, 다니고 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해요.

이번에는 트위지의 경쟁모델인 대창모터스의 전기차 다니고 Danigo의 가격과 혜택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전기차 보조금 바로가기 클릭. 르노삼성 트위지 클릭.

 

대창모터스는 르노삼성의 트위지와 마찬가지로 초소형 전기차입니다. 전기로 구동되는 모터를 엔진으로 장착하였기에 우리에게 해가 되는 대기오염 가스나 미세먼지를 발생시키지 않는다는 친환경적인 잇점이 있죠. 그래서 정부에서도 전기차 구입의 지원금과 보조금을 책정해 놓는 것이겠고요.

 

그럼 대창모터스의 전기차 다니고 Danigo의 스펙과 특성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다니고다니고

<출처: 대창모터스 공식 홈페이지>

 

일단 정식으로 도로주행 자격을 취득했네요, 일반 도로에서는 주행이 가능합니다만,

자동차 전용도로에서는 주행이 불가능합니다. 즉 고속도로에서는 아직 운행이 불가하다는 뜻이죠. 르노삼성의 트위지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래도 최고 시속의 한계가 아닐까 하는데요, 최고시속은 두브랜드 공히 시속 80Km입니다.

완충 시에는 100km 주행가능이네요.  앞뒤로 2사람이 타는 2인승 전기차입니다.

 

 

 

다니고다니고

<출처: 대창모터스 공식 홈페이지>

 

루프캐리어도 용도에 따라 장착이 가능하고,

초소형 전기차 최초로 후방카메라를 장착했다고 합니다. 와우 멋지네요.

 

 

다니고다니고

<출처: 대창모터스 공식 홈페이지>

 

 

자 중요한 가격입니다. 일단 정가는 1,490만원이고 정부의 전기차 장려정책으로 일반 시민이 전기차 구입시 보조금 및 지원금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정부 보조금이 2018년 기준 450만원이네요.

제가 알아본 바에 의하면 2019년은 다니고의 보조금은 420만원입니다. 30만원이 줄었네요.

2019년 전기차 보조금 클릭.

 

 2019년 지차제별 지원금은 지자체별로 금액이 상이한데요, 일단 서울을 기준으로 보면 2019년 기준 다니고를 구입하는 서울 거주민에게는 450만원이 지원됩니다. 그럼 서울에 거주하는 시민 기준으로 최종 구매가격은 1,490만원 빼기 420만원 빼기 450만원이니 620만원에 다니고 구입이 가능하시네요.

 

 

 

 

다니고다니고

다니고다니고

다니고다니고

다니고다니고

<출처: 대창모터스 공식홈페이지 >

 

 

다니고의 여러 특징들입니다. LED계기판에 후방카메라, 히터와 에어컨, 2인용좌석등이 특징이네요.

하지만 620만원이라면 트위지보다는 다소 비싼 것이 사실입니다. 가장 싼 트위지 라이프가 460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니까요.

 

그 외 다니고만의 장점은 아래 사진을 보시면,

 

다니고다니고

다니고다니고

 

<출처: 대창모터스 공식홈페이지 >

 

EMS 인승 플랫폼이라는 기술을 적용시켜 차량의 구조를 간략화 하고 동력의 성능을 최적화했으며, 고효율화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대창모터스의 전기차 다니고 Danigo 가격과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르노삼성의 트위지와 좋은 경쟁상대가 될거 같네요.

전기차 선택의 폭이 넓으면 넓을 수록 우리 소비자들은 선택과 구매의 기회라는 측면에서 더 유리한 입장에 놓일듯 합니다.

 

두 차종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더 좋은 차량을 우리에게 제공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을 마무리로 적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