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와 버스정보

르노삼성의 전기차 트위지 TWIZY의 성능과 가격 공개

트위지트위지

<출처 르노삼성 홈페이지 >

 

제가 이전 시간에 2019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바로가기 클릭 트위지.

 

르노삼성에서 나온 전기차 트위지 TWIZY가 정말 제맘에 쏙 드네요. 저는 이런 아담한 디자인과 뭔가 미래 지향적인 컨셉을 매우 좋아라 합니다.

물론 차 자체에 대한 성능은 아직 잘 모르겠지만요.

 

일단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스펙을 보시죠.

 

 

트위지트위지

 

<출처 르노삼성 홈페이지 >

 

르노삼성의 트위지 TWZIY는 라이프, 인텐스, 그리고 카고라는 3가지 모델이 출시되었는데요, 라이프와 카고의 차이는 트렁크공간의 유무라고 합니다. 그외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그럼 트위지의 성능에 대하여 알아볼께요.

엔진형식은 13kw 전기모터고 1회 충전거리는 대략 55km라고 합니다. 일반 석유자동차에 비하면 어마어마한 거리죠.

최고출력은 17,1마력에 최대토크는 5.8Nm, 에너지 소비효율은 7.9km/kwh라고 하네요.



워낙에 초소형차이다보니 스펙이나 성능은 그다지 뛰어나 보이지는 않네요.

최대시속은 80km라니 아무래도 고속도로에서는 주행이 힘들어 보이네요, 도심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시속 45km까지는 6.1초만에 가속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6.1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하여 1회 충전에 55km의 거리를 이동할 수 있지만 연비주행을 하면 최대 80km까지도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충전은 일반 가정의 220 V 가정용 충전기로 4시간 이내에 완전충전이 된다고 하네요. 충전 걱정은 별로 안해도 될거 같네요.

 

 

 

트위지트위지

 

<출처 르노삼성 홈페이지 >

 

 

또한 라이프와 인텐스모델은 운전사석 뒤로 한사람이 더 앉을 수 있는 2인용이지만 카고는 운전사석 뒤로 트렁크가 배치되어 있어서 1인승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국고보조금과 지자체지원금을 합치면 트위지 라이프의 실제 구매 가격은 대략 460만원정도가 될거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트위지 라이프 모델이 끌리긴 합니다. 개인취향이라는 것이 참 무서워서 주위 사람들은 저보고 왜 덩치에 안맞게 초소형 차량을 좋아하냐고 물어봅니다만,

 

저는 그게 저의 취향입니다. 이런 초소형 전기차들의 디자인이 웬지 SF영화에 나올 법한 외형을 지녔고, 자동차 자체의 성능은 그렇게 고성능은 아닐 지언정, 친환경적인 성능을 내어주니 그게 제 마음을 사로잡았다고나 할까요.

 

석유를 매개로 폭발을 일으켜 그 힘으로 자동차를 구동시키는 기존 엔진의 개념은 매연가스등의 단점등이 저의 흥미를 그다지 끌지는 못했었는데요, 이 전기차는 매연가스의 배출은 제로이고, 그 성능도 시간이 흐름에 따라 개선되어지고 있으니, 계속 기대해 볼만 합니다.

 

물론 초소형은 아무래도 전기모터의 크기때문에 그 성능의 한계가 분명히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그래도 도심주행용으로는 부족함은 없어보이네요. 전기차는 꼭 초소형이 아니더라도 중형 전기차도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은 좁지는 않습니다.

 

 

이상으로 르노삼성의 전기차 트위지 TWIZY의 성능과 가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