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닭강정 양념 소스의 비법 공개 어디가 제일 맛있을까요?

닭강정닭강정

 

닭강정 양념 소스의 비법 공개합니다. 어디가 제일 맛있을까요?

 

한양대역까지 가서 사먹었던 닭강정 컵 3000원짜리 입니다.

사실 여기가 양으로는 제일 푸짐했습니다. 사진 참 잘나왔죠?

 

 

닭강정닭강정

 

이건 저희 송파구 동네 어느 닭강정 집에서 파는 3000원짜리 컵 닭강정 사진. 여러 양념이나 토핑을 따로 할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다들 닭강정 좋아하시나요, 저는 솔직히 거의 매일 먹습니다. 닭강정 너무너무 좋아해요. 송파구에 사는 제가 근처 닭강정 파는 집들은 다 가서 먹어보았다면 말 다한거죠. 심지어는 한양대역까지 가서 닭강정을 사먹었습니다.

 

닭강정 양념 소스의 비법은 바로 고추장과 물엿이라고 합니다. 처음 알았는데 양념통닭 소스와 깐풍기 소스가 닭강정 소스와 비슷비슷하다고 하네요. 하긴 생각해보니 맛이 다 거기서 거기인 듯요.

 

보통 고추장과 고추기름을 같이 넣고 먼저 프라이팬에 볶은다음 물엿을 아끼지 말고 투하하시면 됩니다.  다진 마늘이나 파등은 기호에 맞게 첨가해주시면 되고 굴소스도 각자의 파는 집마다 비밀소스가 되기도 한다는 군요. 그리고 마지막에 견과류!! 이게 포인트죠.

 

고추장의 배합에 케첩을 섞는 분들도 계시고요 매운맛을 위해 청양고추나 캡사이신을 넣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물엿 대신에 꿀이나 올리고당을 넣으시는 분들도 계시고요. 색다른 맛을 위해 카레재료인 강황이나 율금을 살짝씩 넣으시는 분들도 계시다네요.

 

 

좌우지간 닭강정 어디에서 파는 게 제일 맛있을까요? 정답은 그냥 자기가 사는 집 근처 닭강정집이 제일 맛있습니다.

닭강정 소자 사이즈가 보통 3000원~3500원 하고 중자가 5000원~6000원 합니다. 대자가 1만원을 넘어가는데요, 저는 보통 3000원짜리 컵에 담긴 닭강정을 제일 많이 사먹습니다. 이 3000원짜리 먹자고 다른동네 지하철이나 버스타고 가기에는 가성비가 좀 않맞지 않을까요?

 

그래서 본인이 사시는 집 근처의 닭강정집들 2~3군데 검색해보신 후에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송파구 저희집 근처에는 주로 김판조 닭강정이나 깻잎 닭강정등 새마을 시장을 위주로 닭강정집들이 있습니다.

 

정 나가기가 귀찮으시면 사실 양념후라이드 치킨을 배달로 시켜드셔도 됩니다. 소스가 좀 많고 걸쭉하다 뿐이지 닭강정과 순살 양념치킨의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쓰는 중에도 막 치킨을 주문할까 말하 하는 생각이 왔다갔다 하네요. 그냥 새마을 시장에 가서 닭강정을 만원어치 사서 집에 가지고 오는게 가성비 측면에서는 탁월하긴 합니다만, 음 고민중입니다.

 

아니면 동네 사는 후배에게 배달셔틀을 시킬까도 생각중입니다. 많이 투덜대겠지만 뭐 같이 나눠먹으면 군소리 안하겠죠. 음, 한번 전화를 해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닭강정 양념 소스의 비법 공개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