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와 질병

기면증 원인 증상 생각보다 위험한 병이네요

기면증 원인 증상 생각보다 위험한 병이네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면증 원인 증상기면증 원인 증상

 

 

기면증 원인 증상 다들 알고 계시는지요, 와 이거 생각보다 위험한 병이네요. 내심 놀랐습니다.

 

기면증은 한마디로 갑자기 어느순간에 잠이 오는 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질환은 희귀 난시청 질환으로 성인의 0.2~3%가 이 병을 앓고 있다고 해요.

 

기면증 원인: 기면증의 원인은 아직까지는 100%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진 않았다고 해요.

 

단 사회적이거나 외부적인 원인보다는 체네의 수면을 유도하는 신경전달물질에 문제가 생겼을 때 기면증이 올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기면증 원인 증상기면증 원인 증상

 

 

기면증 증상: 기면증의 증상은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였는 데도 불구하고 낮에 갑자기 잠이 오는 현상이 생깁니다.

 

단순히 잠이 오는게 아니라 졸도의 개념으로 쓰러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환각이나 의식은 있지만 몸에 힘이 안들어가는 상황도 발생한다고 하는군요.

 

이를 수면발작이나 졸도발작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특히 얼굴에 근육이 일그러져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기면증 치료는? 본인이 기면증에 해당하는 증세를 한달이상 보인다면 가까운 병원에 가서 상담과 치료를 받으셔야 해요.

 

SSRI나 모다피닐같은 약물로 치료가 가능하고 낮의 특정시간에 일부러 낮잠을 청한다던지,

 

규칙척인 생활습관과 운동, 그리고 전문의와의 생활 심리 상담이 병행되면 더욱 더 효과가 높다고 하네요.

 

 

기면증이 의외로 위험한 병인것이 길거리에서 갑자기 쓰러지기라도 한다면,

 

머리를 땅에 부딪혀서 뇌진탕등의 2차 신체적 피해가 발생할 수 있고요,

운전중에 기면증이 오게 된다면 교통사고등의 무서운 상황에 직면하게 될 수도 있으니 꼭 체크하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