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와 질병

비염 치료 비염에 좋은 음식 2일차

비염 치료 비염에 좋은 음식 2일차 써보겠습니다.

 

 

비염에 걸린 지 2일째네요. 첫날보다는 확실히 더 좋아졌습니다.

 

비염의 치료를 위하여 먼저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셨어요. 식사때에도 일부러 마셨네요.

 

수건을 적셔서 방과 마루에도 걸어놨어요. 이 역시 습도조정을 위해서 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3번을 세수하면서 콧구멍과 입안을 깨끗하고 따뜻한 물로 세척해 주었습니다.

 

 

약은 뭐 기본적으로 꼬박꼬박 하루 3번을 먹었지요.

 

현재 목구멍 아픈건 완전히 없어졌고요, 기침과 재채기가 간헐적으로 있긴 하네요.

 

열은 많이 나진 않지만 살짝 있는거 같기도 하고요, 약기운 때문인지 좀 어지럽긴 하네요.

 

약은 저녁에 먹는 약이 엄청 졸려요, 약사 할아버지께서 약이 좀 졸릴 거라고 말씀하셨었는데

 

정말 그러네요. 먹고 바로 자라는 뜻인가 봐요.

 

 

 

그리고 비염에 좋은 음식이라고 말린 대추랑 감자, 그리고 배(배는 음료수)를 좀 샀어요 

 

감자는 비타민B,C가 많아서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되고 대추도 비강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있다네요.

 

배는 사포닌과 루테올린 성분이 많아서 점막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좋다고 해요.

 

 

이들 음식과 약 먹고 하면 아마 내일쯤이면 완치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로서 비염 치료 후기 2일차에 대한 포스팅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증세가 빨리 완화되어서 정말 다행이네요.

 

 

특히 목구멍 아픈게 빨리 없어져서 개인적으로 살 거 같네요. 침 삼킬 때나 음식 삼킬 때 목구멍이 너무 아팠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