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와 질병

비염 치료 후기 1일차

비염 치료 후기 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1일차입니다.

비염 치료 후기비염 치료 후기

 

 

어젯밤 좀 늦게까지 일을 하다가 집에 들어가 자고 오늘 아침 일어났는데요.

 

목이 심하게 아프더군요. 침을 삼킬 때마다 참을 수 없는 고통이 있었습니다.

 

 

거기에 재채기에 머리에서 열도 나는거 같고, 아침에는 코가 막히더니 점심쯤 되니 콧물이 줄줄 흘러서,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바로 이비인후과로 달려갔습니다.

 

 

의사선생님 왈 비염에 심하게 걸렸다네요. 제가 비염과 목구멍 아픈것과 관련이 있냐고 여쭈어보니,

 

비염에 걸리면 비강에 염증이 생겨서 콧구멍으로 숨쉬기가 곤란해지고,

 

그래서 입으로 숨을 쉬어야 하니 목구멍이 아플 수 있다고 하시네요.

 

거기에 미세먼지나, 집안 먼지등을 많이 흡입하면 비염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시면서 집안청소도 게을리하지 말라는 조언을...(으 사실 청소 잘 안하거든요, 뜨끔했습니다.)

 

비염 치료 후기동네 약국에서 지어온 비염약

 

 

약을 지어주셨는데 저녁에 먹어보니 아 좀 많이 졸리네요, 목구멍 침삼킬때 아픈건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목구멍이 칼칼한 것과 콧물 나오는 것은 내일까지 차도를 지켜봐야겠네요. 약은 총 3일치입니다.

 

 

비염 치료에 좋은 음식을 한번 검색해 보았는데요, 도라지나 홍삼, 견과류, 녹차 등이 비염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도라지음료나 내일 사러 가야할듯 합니다.

 

 

그런데 의사 선생님께 직접 들은 비염치료에 좋은 민간요법 하나 말씀드릴께요.

 

집에서 씻을 때 콧구멍과 입안을 미지근한 물로 잘 세척하라고 하시네요.

 

평소에 물 많이 마시고, 집안이 건조해 지지 않게 적정 습도만 잘 유지해도 비염 치료나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서 하시더군요.

 

오늘 약먹고 잔 후에 내일 다시 경과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저보고 술담배좀 줄이라고 하시네요, 저 담배도 안하고 술도 거의 안마시는뎅,

 

많이 하게 생겼나봐요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