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와 상식

동백꽃 꽃말 뜻 참 아름답네요

동백꽃 꽃말 뜻 참 아름답네요. 마음이 살짝 아프기도 해요.

동백꽃 꽃말 뜻 과 의미가 참 멋지다고 생각해요. 가장 대표적인 꽃말은 기다림 이라고 하네요.

 

동백꽃 꽃말동백꽃 꽃말

 

기다림이라는 꽃말의 어원을 가진 동백꽃에는 이에 관련된 이야기가 있습니다.

 

섬에서 사는 부부가 있었는데 남편이 육지로 1년동안 타지로 일을 떠났는데

 

남편을 기다리던 아내가 그리움을 이기지 못해 병을 얻어 세상을 떠나고 난후 10일 후에 남편이 집에 돌아왔다는 슬픈 이야기네요.

 

남편이 아내를 묻은 자리에서 빨간 꽃이 피어났는데 추운 겨울에도 그 꽃이 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꽃이 바로 동백꽃이라고 하는데요, 울릉도 섬에 내려오는 전설과도 같은 이야기라고 합니다.



그 외 동백꽃 꽃말은 어떤 뜻과 의미가 있을까요?

 

동백꽃 꽃말동백꽃 꽃말

 

 

그 외의 동백꽃 꽃말은 절조와 애타는 사랑, 신중함, 청렴결백함, 겸손등의 의미가 있다고 하네요.

 

마치 떠나있는 남편을 기다리는 아내의 마음처럼 애타는 사랑, 누구보다도 당신을 사랑한다는 지조,

 

아내의 청렴함과 절조, 신중함을 엿볼 수가 있는 거 같아요.

 

 

한편 결혼식에도 동백꽃이 쓰이기도 하는 데요 이 때 쓰이는 흰 동백꽃의 꽃말은

 

서로 잡은 굳은 손, 은밀한 사랑, 깊은 약속 등의 의미가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