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와 상식

갑분싸 갑분아 고인물 댕댕이 문송하다 존버 뜻 의미

갑분싸 갑분아 고인물 댕댕이 문소하다 존버 뜻 의미 에 대해 설명해 보았습니다.

요즘 신조어들 많이 쓰시나요? 갑분싸 갑분아 고인물 댕댕이 문송하다 존버 등의 뜻과 의미에 대해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저는 이거 다 알고 있었습니다. 나름 인싸인가요?

 

 

갑분싸 갑분아 고인물 댕댕이 문송하다 존버갑분싸 갑분아 고인물 댕댕이 문송하다 존버

 

 

먼저 갑분싸: 갑자기 분위기 싸해진다. 의 의미로 별로 재미었는 농담/유머로 분위기를 갑자기 다운시키거나 분위기에 어울리지 않는 말과 행동을 할때 사용합니다.

 

갑분아: 갑자기 분위기 아이스에이지 라는 뜻으로 갑분싸와 유사한 의미고요, 갑분싸보다 더 강하고 진한 의미입니다.



고인물: 예전부터 자리에 꾸준하게 있는 고수나 고참들을 일컽는 말로 저사람 저분야의 고인물이야 라는 의미는 저사람 저분야의 고수, 전문가, 터줏대감이야 라는 의미입니다.

 

댕댕이: 개, 강아지를 일컽는 말인데요, 멍멍이라는 글자를 손으로 쓸 때 잘 못 적어서 댕댕이로 적은 것을 그냥 하나의 단어로 인정해서 댕댕이로 부르고 있습니다.

 

문송하다: 제가 문과여서 죄송합니다. 의 줄임말로서 문과출신들이 기계나 이과 관련 단어나 상황, 사물에 대해 잘 모를 때 상황을 빗대어 이야기하는 단어입니다.

 

존버: 살짝 비속어 인데요, 존# 버티겠다 의 줄임말입니다 어떤 물건의 가격이나 주식시세, 비트코인 시세등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 입니다.

 

가격이 너무 높거나 시세가 너무 낮을 시에 그러한 시세와 가격이 좋아질 때까지 무작정 기다리겠다는 의미로 많이 쓰입니다.

 

다음에는 더 재미있고 많은 신조어들 적어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