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와 상식

스몸비족을 위한 스마트 횡단보도 시스템 획기적이네요

스몸비족을 위한 스마트 횡단보도 시스템 획기적이네요, 진작에 나왔으면!

스마트 횡단보도 시스템스마트 횡단보도 시스템

 

 

스몸비족을 위한 스마트 횡단보도 시스템 솔직히 저는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스마트폰에 집중하다가 차에 치이는 스몸비족들이 해를 거듭할 수록 부쩍 그 수가 늘자,

 

나랏일을 하시는 분들이 머리를 싸매고 고민하기 시작했어요.

 

어떻하면 이 좀비들을 퇴치해야 할지

 

스몸비족들이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게 할 방법을 연구하고 생각하시다가,

 

드디어 그 고민이 아이디어가 되어 실현되었습니다.



 

스마트 횡단보도 시스템스마트 횡단보도 시스템

 

바로 스마트 횡단보도 시스템인데요. IT기술과 아이디어가 접목된 멋진 시스템이에요.

 

먼저 횡단보도에 센서를 설치해 스몸비족들이 도로로 접근하면 '차도로 들어가지 마세요' 라는

 

음성메세지를 보낸다는군요. 또한 신호등이 녹색으로 바뀌어도 주의메세지를 송출한다고 합니다.

 

 

횡단보도 보행자 구역 바닥에는 LED 표지판을 설치해서

 

아래만 쳐다보는 스몸비족이 바로 인식할 수 있도록 LED로 보행여부를 인지시켜 준다는 군요.

 

또한 스마트 횡단보도 앱을 설치하면 횡단보도의 일정한 범위구역 내애서는

 

스마트폰의 화면이 일시적으로 차단되는 기능까지 한다고 해요.

 

 

서울시에서는 강남구와 성동구가 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에 시범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하네요.

 

스몸비족들이 격멸되야 본질적으로 이 문제가 해결되겠지만

 

이러한 아이디어로 인하여 시각장애인이나 청각장애인들도 혜택을 보실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