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와 질병

HPV 백신 가격 무료 예방접종에 대하여 알아보아요

HPV 백신 가격 무료 예방접종에 대하여 알아보아요. 생각보다는 비싸진 않네요.

 

HPV 백신HPV 백신

 

 

HPV 백신 다들 잘 알고 계신가요? HPV란 인두유종바이러스 Human Papikkoma Virus 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즉 사마귀같은 종기가 나는 바이러스라고 하네요.

 

초기에는 주로 여성에게서만 발병하는 줄 알았는데 남성도 이 HPV에 걸린다고 하네요. 그래서 남녀 할 거 없이 HPV백신을 맞는다고 합니다.

 

이 HPV 바이러스에 감염이 될 경우 여성의 경우에는 자궁경부암이라는 무서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남성도 구강암등의 질병이 나타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HPV 백신은 주로 6개월에 걸쳐서 총 3회를 주사접종을 해야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HPV 백신 1회 접종 가격은 종류에 따라 좀 다르지만 10만원에서 20만원 사이라고 합니다.

 

병원에 따라 그 가격의 할인율이 조금씩 다르다고 하니 각자 전문병원에 문의하셔서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만, 제일 좋은 방법은 아마도 예방이 아닐까 하네요.

 

성인남녀의 경우 성생활 시 청결을 꼭 유의하셔야 하고, 남성분들도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유흥가의 출입은 금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만 12세 여성을 대상으로 HPV 백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정된 병원과 전국 보건소에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니 꼭 이용해 보세요.

 

성인남녀의 50%에서 80%까지도 감염될 수 있다는 HPV 바이러스는 한국여성 암발생률 7위에 해당하는 자궁경부암의 원인 중 하나로 밝혀졌으니 예방접종과 청결만이 답일 듯 합니다.

 

하지만 이 HPV 백신이 무슨 만병통치약은 아니니 유의하시길 바래요, HPV 인두유종바이러스의 인자들 중 몇가지 유형에만 예방접종 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