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윈도우10 꿀팁 4개 공개합니다

윈도우10 꿀팁 4개 공개합니다. 실사용에 좋은 팁이에요.

윈도우10 꿀팁 어떤 게 있을까요? 꼭 알아두면 좋을 윈도우 실사용 시의 팁 4가지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적어도 이 4가지는 알아두시면 좋아요.

 

윈도우10 꿀팁윈도우10 꿀팁

 

먼저 윈도우 전원옵션 변경입니다. 바탕화면 왼쪽 아래 돋보기 아이콘 클릭하시고 제어판이라고 치신다음 제어판 아이콘 클릭, 하드웨어 및 소리 클릭, 중간에 전원옵션 클릭하시면 됩니다.

 

PC데스크탑이나 노트북 전원선 연결해서 쓰시는 분들 굳이 균형조정 옵션을 선택하실 필요 없이 고성능 옵션 선택하시면 컴퓨터 성능이 살짝 향상됩니다. 단 큰 차이는 아니에요.



 

 

윈도우10 꿀팁윈도우10 꿀팁

 

두번째는 윈도우10 자체 화면 캡처도구입니다. 이게 의뢰로 나름 쓸만합니다. 역시 바탕화면 왼쪽 아래 돋보기 아이콘 클릭하셔서 캡처라고만 치셔도 바로 나옵니다.

 

모드옵션에서는 자유형, 사각형, 창, 전체화면 캡처등의 다앙한 선택옵션이 있고, 지연옵션에서는 최대 4초까지 지연후 캡처가 됩니다. 자유형 캡터는 가위오리듯이 원하는대로 캡처가 가능해요.

 

 

 

 

윈도우10 꿀팁윈도우10 꿀팁

세번째는 윈도우 성능옵션 변경입니다. 이 옵션은 고성능의 PC나 노트북이라면 크게 신경을 안쓰셔도 되는 항목이긴 한데요, 내컴이 오래되었다거나 램용량이 부족할때에는 변경하면 좋은 항목입니다.

 

찾아내는 순서는 내 컴퓨터 혹은 내 PC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속성 클릭, 왼쪽 메뉴의 고급 시스템 설정, 다음 시각 효과, 프로세서 일정, 메모리 사용 및 가상 메모리 설정버튼 클릭합니다.

 

그럼 위 사진같은 창이 뜨는데요, 시각효과 탭에서 저는 사용자 지정으로 제가 원하는 옵션만 선택해서 지정했습니다. 램이 4기가 이하인 컴에서는 항목들 어느정도 선택해제 해주시면 좋습니다.

 

창의 제어 및 요소에 애니메이션 효과 주기, 메뉴에 시각효과 사용, 창 아래 그림자 표시, 미끄러지듯이 열리는 콤보상자, 작업 표시줄 애니메이션등은 해제 시 어느정도 성능향상 효과가 있습니다.

 

 

 

윈도우10 꿀팁윈도우10 꿀팁

 

마지막으로 작업관리자에서 시작프로그램에서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사용 안 함을 해주는 작업입니다. 필요없는 프로그램이 컴퓨터 시작시에 구동되는 것을 막아주는 작업입니다.

 

역시 컴퓨터가 오래되었다거나 성능이 그다지 좋지 않은 컴에게는 아주 요긴한 작업이에요. 저도 평소에는 정리해 놓고 사용하는데 글을 위해 일부러 몇개 설치해놨습니다.

 

사용방법은 바탕화면 맨 아래 바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시고 밑에서 3번째 작업관리자 클릭, 다음 뜨는 새 창에서 상단 중간의 시작프로그램 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새로 보이는 항목들이 본인의 컴퓨터가 시작될 때 같이 작동되는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활성화를 원하시면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그리고 사용 안 함 클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이나 캡처프로그램, 안티랜섬웨어랑 바탕화면 가젯정도만 남기고 나머지는 다 사용 안 함으로 세팅할 생각입니다. 제 컴이 라이젠 쿼드코어 노트북이라 성능은 나쁘지 않은데요.

 

그래도 필요없는 항목은 다 정리해 버리고 싶네요. 이 외에도 색인중지나 레지스트리 정리 등의 팁이 있긴 하지만 이런 팁들은 잘못 만지면 컴퓨터가 고장날 수도 있으니 굳이 권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