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엑셀 그래프 만드는 법 비법 공개합니다.

엑셀 그래프 만드는 법 비법 공개합니다. 쉽고 간결하게 알려드릴께요.

엑셀 그래프 만드는 법 알고 계신가요? 그 비법 공개합니다. 뭐 사실 알고 나면 비법이랄것도 없이 정말 쉽습니다. 바로 그래프 만드는 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그래프 만드는 법엑셀 그래프 만드는 법

 

먼저 본인이 원하는 엑셀내용을 먼저 적습니다. 저는 1월부터 5월까지 짜장면과 짬뽕, 볶음밥, 탕수육, 우동, 울면, 팔보채를 월별로 얼마어치를 먹었는 지 그래프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엑셀 내용은 본인이 작성하고자 하는 내용에 따라 천차만별일 테고요, 저는 그래프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착오 없도록 하세요.

 

 

 

엑셀 그래프 만드는 법엑셀 그래프 만드는 법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해당되는 영역을 쭉 드래그 하세요. 그럼 오른쪽 아래에 작은 상자모양의 아이콘이 뜰겁니다. 두려워하지 마시고 저걸 클릭하세요.

 

 

 

엑셀 그래프 만드는 법엑셀 그래프 만드는 법

 

그럼 여러 옵션의 새창이 뜹니다. 서식, 차트, 합계 테이블, 스파크라인등의 옵션이 있습니다만 저희는 두번째 차트를 클릭합니다. 뭐 시간 나시면 다른 옵션도 한번씩 클릭해 보세요.

 

 

엑셀 그래프 만드는 법엑셀 그래프 만드는 법

 

바로 그래프가 만들어 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여러 옵션이 또 존재합니다. 차트제목을 정한다던지, 그래프함수를 바꾼다던지 하는 후속작업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만들었던 표에 내용을 추가하게 되면 그래프도 내용이 추가됩니다. 처음에 표를 만들어 놓으시고 월이나 주별로 내용을 추가하신 다음 선택영역만 확장하시면 됩니다.

 

그럼 그래프도 자동적으로 내용이 추가되어 보여집니다. 저는 팔보채를 2월에 가장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 먹었군요. 무려 12,000원을 내고 먹었네요.

 

반면 우동은 5월에 3,800원이라는 가장 저렴한 가격을 지불하고 먹었었군요. 우동 가격 칭찬합니다. 괜히 글을 적고 있는데 배가 고파지는군요, 그럼 이만 적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