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5G 뜻 의미 정의 성능 알아보겠습니다.

5G 뜻 의미 정의 성능 알아보겠습니다. 차세대 이동통신 규약입니다.

5G 뜻 다들 알고 계신가요? 혹시 4G나 LTE의 뜻은 알고 계신지요, 오늘 이런 뜻과 의미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2G, 3G, 4G, LTE 이런 단어 많이 들어보셨죠.

 

 

5G 뜻5G 뜻

 

 

5G의 뜻과 의미, 정의는 5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약자로 5th Generation Mobile Telecommunication 이라고도 불리웁니다. 5G의 성능은 기존 4G와 LTE보다 1,000배정도 많은 데이터 용량과 200배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2018년 평창올림픽에서도 5G의 시범적인 행사를 개최하기도 했었고 최근 5G의 세계최초 상용화를 놓고 미국과 우리나라가 경쟁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현재 쓰이고 있는 LTE나 4G 통신기술규약과 마찬가지로 5G도 동일하게 wifi 와이파이 신호등의 무선 주파수로 통신을 하게 되고요, 더 주파수대역이 높은 28GHz 주파수를 사용하여 더 빠른속도와 더 많은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럼 실제 5G의 성능은? 대용량의 영화나 음원파일들을 보다 더 빠르게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됩니다. 더 쉽게 표현하자면 1GB의 미디어파일을 단 10초내에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5G 뜻5G 뜻

 

또한 스마트폰에서 UHD급, 8K급의 초고화질영상을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해지며, 대중교통이나 사람들이 밀집된 장소에서도 트래픽이 원활하게 흘러 끊기지 않는 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응답속도도 현져하게 개선되어 실시간으로 ms(1천분의1초)오차까지 필요한 자율주행자동차의 분야에도 더 신속한 적용과 이용이 가능해 질 예정이며 사물인터넷 VR에서의 활용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2020년 5G 인프라 구축완료 는 아직 관련 시설이 다 준비되어 있지는 않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아직은 시기상조라는 이야기도 있고요, 어쨌던 5G 네트워크는 시간의 문제라고 봅니다. 과거 3G에서 4G, LTE로 넘어온것 처럼요.

 

최근 출시된 삼성 갤럭시 S10과 S10+가 5G 모뎀을 내장하고 있어서 5G의 서비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만 아직은 5G의 진정한 성능을 다 구현하고 있지는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