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기가 좋아하는 냄새 뭐가 있을까요? 이것도 궁금하네요.

모기가 좋아하는 냄새 뭐가 있을까요? 이것도 궁금하네요.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바로 전 포스팅에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에 대하여 적어보았는데요, 그럼 모기가 좋아하는 냄새 가 따로 있을까요? 궁금해지더군요,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모기가 좋아하는 냄새 첫번째는 땀냄새입니다. 미국의 한 연구팀이 사람의 피부에 있는 포도상구균과 땀이 서로 반응하여 발생하는 냄새를 모기가 좋아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우리가 땀을 배출할 때 그 땀안에 있는 젖산이라는 성분을 모기가 무척이나 좋아한다는군요. 일단 잘 안씻고 더러운 사람을 모기가 좋아한다는 말이네요, 여름철에는 무조건 잘 씻고 봐야겠습니다.



신기하게도 땀냄새와 비슷한 발냄새에 모기들이 반응합니다. 네덜란드의 한 곤충학자가 발냄새에 관련된 실험을 했는데 발을 씻었을 때와 씻지 않았을 때 물리는 정도를 실험했더니 씻지 않은 발에 모기들이 더 달려들었다고 하네요.

 

모기가 좋아하는 냄새모기가 좋아하는 냄새

 

세번째는 술마신 사람 이라고 하네요. 프랑스에서 맥주를 마신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모기에 물리게 하는 실험을 해보았더니 약 15%정도가 맥주마신 사람에게 모기가 더 반응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술을 마시게 되면 몸에서 열이 나고 이산화탄소를 평소보다 더 배출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데 모기가 이 열과 이산화탄소에 반응하여 사람을 문다고 합니다.

 

같은 이유로 임산부와 체격이 좀 있는 뚱뚱한 사람들도 모기에 잘 물린다고 합니다. 보통사람보다 열과 이산화탄소를 많이 배출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O형 혈액형을 모기가 좋아한다는 설도 있습니다만 이건 그 원인이 명백하게 밝혀지지는 않아서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O형이신 분들 괜히 걱정 안하셔도 될듯요.

 

피가 피부 밖으로 흐르고 있는 상황이라면 모를까, 모기가 사람의 체내에 흐르는 혈액형의 종류를 맞힐 정도로 뛰어난 감각을 지닌것은 아니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