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와 상식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저렴하게 이용해 보세요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무료로 이용해 보세요, 건강관리사가 직접 방문합니다.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출처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가 시행되고 있었네요? 임산부가 출산후 정부지원 건강관리사의 도움을 받는 서비스 지원제도로서 이용자 실시간 만족도 조사에서 88점이라는 고득점을 받아 이용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네요.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내용

영양관리와 체조지원, 신생아 목욕과 수유보조등, 산모의 식사준비와 산모, 신생아의 가정내 가구 및 의류 세탁과 청소업무 지원.

쉽게 표현하면 정부지원의 출산전문 가정부를 임시로 두게 되는 것이라 할 수 있겠네요.

 

지원대상

3인가구 기준 월소득 376만원 이하, 4인가구 기준 월소득 461만원 이하에 해당하는 가정.

 

# 상기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가정이라도 해당 자치구별로 기준이 다르고 또한 예외상황을 두어서 지원이 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

자세한 지원여부는 해당 주거 자치구의 보건소 담당자에게 꼭 문의해 보세요.



신청기한

출산예정 40일 이전부터 출산후 30일 이내: 해당 거주지내 보건소나 보건복지 사이트 www.bokjiro.go.kr 로 신청가능

신생아의 선천성 이상질환이나 미숙아 출산으로 인한 병원 입원의 이유로 기한을 넘길 경우 60일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다네요.

 

서비스 지원기간

최소 5일에서 최대 25일까지 정책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태아유형이나 출산순위, 이용자 선택에 따라 기간은 달라질 수 있다고 하네요.

 

서비스 이용금액

1일 기준으로 신생아 1명일 경우 11만 2,000원, 2명일 경우 14만 5천원, 3명에 산모가 중증장애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16만 7,000원이라고 합니다

정부의 지원금액은 최소 344,000원에서 최대 3,119,000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그러니까 서비스이용금액에서 정부의 지원금액을 빼고 남은 실제금액을 출산가정이 부담하면 된다고 해요.

예들 들어 신생아 1명 기준으로 한달 30일을 건강관리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11만 2,000원  x 30일= 3,360,000원 을 내야 하는데,

 

정부지원 최대금액인 3,119,000원을 다 받는다고 가정 시 실제 출산가정에서 낼 금액은 1달 241,000원인 셈인거죠.

이거 의외로 괜찮은 정책 서비스인거 같아요. 어쩐지 만족도 평가에서 88점을 받은 이유가 있는듯요.

 

또한 서울시 뿐만이 아니라 전국 각 자치도 시,군,도 내의 보건소 별로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의 지원이 이루고 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건 각 주거지역별로 확인 해 보셔야 할 듯요.

 

제 여자 후배 중 하나가 5월에 출산 예정인데, 이 소식을 당장 전해줘야 할 듯요.

혹시 출산 예정인, 그리고 출산 직후인 어머님들~ 바로바로 신청하세요~ 가격도 정말 저렴하고 만족도도 높은 정책 서비스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이곳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