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오류 그리고 빠른 해결방법?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오류 그리고 빠른 해결방법?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을까요?

 

2019년 3월 14일 현재 최대 최대의 SNS중 하나인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오류가 생겨 접속이 안되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같은 회사인줄 이번에 알았네요. 이용자수가 22억명에 달하는데 접속오류는 글로벌한 이슈가 아닐까 합니다.
미국과 유럽, 아시아등 전세계적인 범위에서 접속오류가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오류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오류

 

 

다행히 페이스북은 모바일버전은 작동하고 PC버전은 여전히 접속오류현상이 있다고 하네요.

미 동부부터 접속오류 증상이 정오부터 시작되어  현재에는 전세계적으로 퍼졌다고 합니다.

국내에도 이러한 증상과 소식이 퍼져 다른 SNS를 통해 facebook down이라는 해시태그로 소식을 전하고 있고 국내 상위포털등에도 검색어 순위에 오르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까지는 접속오류의 정확한 오류는 밝혀지지는 않고 있는데요, 전세계적으로 웹사이트의 기능을 모니터링하는 다운디텍터닷컴 Downdetextor.com은 전세계에 걸쳐 접속오류원인을 파악하는 중이라고 하네요.

빠른 해결방법은 해당지역과 국가를 우회해서 VPN이나 프록시서버를 이용한 우회접속으로 임시사용이 가능하기도 한다는데요,

 

이는 어디까지나 임시방편이고 일반인들이 이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긴 하네요.
인스타그램 담당자도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인터뷰를 했다니 일단 기다려봐야 겠네요.
 

저는 사실 개인적으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PC와 스마트폰에 설치해 놨지만 지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가끔 들어가서 사람들이 뭘 올리나 슬쩍 보고 바로 나오곤 하지요.

 

그래서 이번 접속오류에도 큰 불편은 느끼지 못했습니다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주 큰 불편을 호소하시는 거 같습니다.

 

약간 금단증상과도 같은 불쾌함과 초조함, 조급함이 나타나기도 한다는데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같은 SNS는 적당히 이용하실 필요가 있어 보이는 군요.

 

어쨌던 간이 이러한 오류는 한시라도 빨리 바로잡혀야 할 듯 합니다. 빨리 오류가 시정되지 않는다면 아예 그냥 스마트폰이나 PC는 잠시 접어두시고 잠깐 바람이라도 쐬어보는 건 어떨까요?

 

저도 티스토리를 하고 있습니다만 사실 티스토리 이용 초기라 여러가지 답답함이 사실 있습니다. 제가 초보라 그런것도 있고, 다른사람은 잘 되는 데 저는 잘 안되는 것도 있고 해서 속상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도 너무 조급함을 가지지 않고 천천히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익혀 나가 보려고 합니다. 뭐든지 이쪽은 조급함 보다는 꾸준함과 은근함이 최고의 무기라고 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