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와 버스정보

자동차 할부 계산기 이거 아시면 편해요!

자동차 할부 계산기자동차 할부 계산기

 

내가 내고 있는 자동차의 매달 할부금액이 얼마인 지, 혹은 구입해야 할 자동차의 할부금액은 얼마인지, 취득세와 등록세는 얼마인 지 궁금하실 때가 있죠? 이때마다 자동차 영업소에 전화해서 물어보기도 참 번거롭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자동차 할부 계산기.

 

자동차 할부 계산기 이거 아시면 편해요! 요기 클릭!

클릭하셨나요? 그럼 웹페이지가 하나 뜰겁니다. 제가 임의로 한번 계산해 보겠습니다.

 

저는 차값을 1,490만원으로 입력했고, 선수금 500만원, 할부금리를 3.5%, 그리고 일단 계산하기 편하게 할부기간을 1년을 가정하였습니다.

실제 선수금이나 할부금리와는 아무 관련이 없음을 미리 밝힙니다.

 

 

자동차 할부 계산기자동차 할부 계산기

마지막으로 차종선택은 비영업용 승용차로 선택했습니다.

아래에 결과가 바로 나오네요!



 

자동차 할부 계산기자동차 할부 계산기

 

취득세는 차량가액의 5%인 745,000원, 등록세는 차량가액의 2%인 298,000원이 나왔습니다. 감면이나 할인등의 지원혜택을 받는 차종들이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월납입금은 대략 84만원 정도? 가 나오는 군요.

 

이상으로 자동차 할부 계산기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자친구가 차를 사야하는 상황이라면 한번 이 웹페이지 열어놓고 계산 먼저 해드리세요. 점수 많이 따실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가장 확실한 점수를 따는 방법은 차값을 좀 대주는 방법입니다.

 

그게 아니시라면 여자친구분께서 차를 뭘 사야 할지 고민할 때 미리 몇개의 차를 골라놓으신 다음에 일장 브리핑을 쭉 하시는 거죠, 이차는 뭐가 좋고 저차는 뭐가 낫고, 이런식으로 말이죠.

 

그럼 아마 여자친구분께서 감동하실 겁니다. 그때 마지막 피니쉬펀치로 이 자동차 할부 계산기를 떡 꺼내시면서 실제로 월마다 납부해야 할 금액까지 보여드리는 것이죠. 그럼 게임 끝일 거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전기자동차에 최근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아니면 수소자동차도 좋고요, 뭔가 미래지향적이기도 하지만 매연이 없으니 환경에 도움이 되는 차량들이라서 더 마음에 듭니다.

 

물론 전기충전소나, 수소충전소등 기반이 뵈는 주변 인프라 시설이 아직 빈약한 것은 사실입니다. 정부나 시에서 이러한부분을 개선시켜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기차나 수소자동차는 그 놀라운 연비로 많은 분들의 시선을 끌고 있는 것은 사실이죠. 수소차같은 경우에는 8천원대로 한번 수소를 충전하면 100km를 운행 할 수 있다니, 일반 가솔린 자동차에 비해 정말 혁신적인 연비가 아닐 수 없네요.

 

저는 무엇보다 초소형 전기차들에게 관심이 많습니다. 일단 그 디자인이 SF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그런 디자인인 지라, 저는 개인적으로 그런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어쨌거나, 전기차던 수소차던 다 할부로 구입해야 한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네요. 빨리 이 자동차 할부 계산기를 이용하는 시간이 왔으면 하는 바램 간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