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시차 계산기 미국 등 다른나라 시간 알아보기

시차 계산기 미국 등 다른나라 시간 알아보기 어렵지 않아요, 앱으로도 알아볼 수 있어요.

시차 계산기 어떤 거 쓰고 계신가요? 사실 인터넷에서는 네이버 등에서 시차 계산기라고만 타이핑 하시면 바로 계산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뜹니다.  네이버 시차 계산기 클릭하세요.

 

시차 계산기출처 네이버 홈페이지

이렇게요, 국가를 먼저 선택하시고 국가의 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미국을 선택하고 워싱턴주를 선택했더니 현재 워싱턴은 밤 10시 14분이라고 나오네요. 현재 우리나라 시간 4월 5일 오후 2시 15분일때입니다.

 

이거 사실 최근에 부모님댁에 갔었는데 갑자기 아버지께서 미국 LA 시간이 어떻게 되냐고 물어보셔서 순간 당황했거든요, 그래서 잽싸게 인터넷으로 알아보았었죠.

 

앱으로도 빠르게 시차를 알아볼 수 있더군요 그래서 저는 메씨 시차 계산기를 설치해보았습니다. 다음에 부모님이나 누가 갑자기 다른나라 시차를 물어볼 때 당황하지 않도록 말이죠.

 

 

 

시차 계산기시차 계산기

 

구글 플레이에서 시차 계산기라고 검색 하면 바로 설치화면이 뜹니다.

금손이라는 회사에서 만들었나봐요, 메씨 시차 계산기를 설치했습니다.



 

시차 계산기시차 계산기

 

서울, 대한민국에서 2019년 4월 5일 오후 1시 53분일때 요기는 메씨? 라는 문구가 뜨는 군요, 다소 유머스러운 컨셉입니다. 몇가지 도시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시차 계산기시차 계산기

 

 

클릭하여 타임존 추가를 하면 바로 다른 국가의 시간 을 알 수 있어요, 일단 저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시각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시각 4월 5일 오후 1시 53분 기준으로 미국 LA는 현재 4월 4일 밤 9시 53분이네요.

 

스페인의 마드리드는 4월 5일 오후 1시 53분 기준으로 4월 5일 오전 6시 53분이군요, 필리핀의 마닐라는 4월 5일 오후 12시 53분입니다.

이렇게 다른나라의 시차를 한꺼번에 볼 수가 있습니다.

 

평소에 궁금하다거나, 혹은 가족이나 친구, 지인이 유학갔다거나 여행을 갔다거나, 이민을 갔을 경우 해당 국가와 지역을 미리 저장해 놓으시면 편해요. 복수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남미로 여행을 떠난 후배가 하나 있는데, 최근이 아니네요, 거의 한달 전에 떠났으니 30일을 남미에서 체류중에 있군요, 카톡으로 소식을 들어보니 페루와 칠레, 브라질, 아르헨티나, 볼리비아등을 경유하고 있다는 데 귀국하면 그 소식을 들어봐야 겠군요.

 

그래서 남미의 국가들 시차를 좀 알아보았습니다. 대한민국 4월 5일 오후 2시 20분을 기준으로 페루의 리마라는 도시는 현재 4월 5일 오전 12시 28분이군요.

 

볼리비아의 라파스라는 곳은 4월 5일 새벽 1시 28분입니다. 브라질의 상파울로는 새벽 2시 28분이네요. 재미있는 것은 칠레의 산티아고와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도 시각이 상파울로와 동일한 새벽 2시 28분입니다.

 

이렇게 세계각국의 시차에 대해 짤막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급하신 분들은 바로 네이버로 검색하시면 되고요, 스마트폰 앱으로도 이렇게 세계 각국의 시차를 알아보실 수가 있습니다.